김제민 객원기자 │ 승인 2023.03.28 17:17 │ 댓글 1
[핸드 메이커 김제민 객원기자] 동아크누아(대표 정소영)가 기본적인 음악적 아이디어를 하나의 완성된 작품으로 구현해주는 창작 음악제작 서비스 '나도 작곡가'를 출시했다.
'나도 작곡가'는 음악을 전공하지 않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음반제작 서비스로 일반인이 음악 작품을 만드는 데 생기는 어려움을 해소해주는 서비스다.
작사, 작곡, 편곡을 본인이 모두 직접 하거나 작사 및 작곡을 한 후 편곡 부분을 전문가에게 맡길 수 있으며 연주 실연에 대해서도 트레이닝을 거친 후 직접 하는 방법과 연주가에게 맡기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이렇게 제작된 음악 콘텐츠는 악보, 음원, 앨범 등의 형식으로 완성되며 국내 및 해외에 발매할 수 있고 음악저작물로도 등록된다.
동아크누아 관계자는 "누구나 작곡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된 AI 작곡가와는 전혀 다른 개념으로 멜로디부터 화성까지 모두 본인이 생각한 이상을 표현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더 나은 작품을 위해 협업 작곡 및 편곡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함께하는 창작 작업이기에 일정 이상의 시간이 요구되는 만큼 시간을 투자하기에 비교적 용이한 시니어분들에게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동아크누아 정소영 대표는 "자신의 인생 경험을 창의적인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킨다는 것은 쉽지 않은 만큼 가치 있는 일"이라며 "'나도 작곡가'를 통해 새로운 세계를 체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출처 : 핸드메이커 (http://www.handmk.com/)
기사 원문 : http://www.handmk.com/news/articleView.html?idxno=15579
Comments